EV6 원 페달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
전기차에는 원 페달 드라이빙이라는
기능이 있는데
일단 원 페달 드라이빙 정말 편하고
신세계입니다 자동차 게임할 때
느끼던 거를 실제 자동차에서 느낀다
생각하시면 됩니다.
전기차 구입 후 저렴한 유지비가 젤 좋았고
주요 기능 중에 원탑으로 좋아한 기능입니다.
원 페달은 말 그대로
액셀 페달 하나로 차를 움직이고 세우고
하는 기능입니다. 그렇다고 브레이크가
없느냐 그건 아니고요
일반차처럼 액셀과 브레이크 다 있습니다.
다만 브레이크를 사용 안 하고
액셀 하나만으로도 운행이
가능하게 하는 기능입니다.
실제로 운전해보면 상당히 편합니다.
그래서 브레이크 디스크 소모도 적고
분진도 안 나와서 휠이 더러워지지 않는다는 건
덤으로 좋은 점이고요^^
회생제동도 최고!!
처음 전기차 구입 후 원 페달 드라이빙 적응할 때
젤 궁금한 점이 브레이크 등이 어떻게 작동할까
인데 어두운 저녁에 차가 없는 도로에서
직접 확인하면서 알아낸 게
일반차는 액셀 발을 떼고 브레이크를 밟아야
등이 들어오는데
전기차는 액셀을 밟고 있으면
속도가 줄어도 브레이크등은 안 들어옵니다
무조건 액셀에서 발을 떼어야지만 불이 들어오는데
속도가 줄면서 불이 들어오다가
완전히 정지하면 발을 떼고 있어도
불이 안 들어옵니다
약간 헷갈리는데
예를 들어 액셀을 밟고 운행하다가
액셀에서 서서히 떼면 브레이크등 OFF
발을 완전히 떼면 브레이크등 ON
완전 정지하면 브레이크등 OFF
정지하는 속도는
발을 서서히 떼면 속도가 천천히 줄고
확 떼면 정지하는 속도가 빠릅니다
전혀 복잡하지 않는데
글로 설명하려니 복잡하게 보이네요^^
개선했으면 했던 점이 어느 정도 속도가 줄면
브레이크등 들어오게 했으면 좋지 않았을까
정차 시 발을 떼고 있어도 불이
들어오게 했으면 좋았을 거 같고
저는 뒤차를 생각해서 브레이크 밟을 상황이 오면
일단 발을 액셀에서 다 떼고
브레이크등 들어오게 해서 뒤차에 알린 후
속도가 급격하게 줄면 그때 다시
액셀을 밟았다 떼면서 속도조절
완전히 정지하면 브레이크에 그냥 발만 올려서
불만 들어오게 하고 있습니다
온전히 브레이크 등만 들어오게 하는 용도로^^
전기차 구매하시고 직접 해보시면
이해되실 겁니다
이런 식으로 운전하는 습관을 들이니
브레이크에 대한 인식이 계속되더라고요
뒤차에도 안전하고요^^
처음 전기차 몰다가
내연기관차로 바꿔 운전할 때
조금 적응했다고
액셀에 발을 떼어도 계속 가니깐
당황하게 되더라고요^^
요즘 기술이 발전하면서
안전 기능도 많아지고
편리한 기능들도 많아졌는데
그에 적응하는 시간도 필요하고
적응하면 상당히 안전하고
진화한 운행에 즐거움을
맛볼 수 있는 거 같아요
전기 차던 내연기관차던
사고 나면 답 없습니다.
항상 조심 운전 방어운전
안전 운전하셔서 본인 및
가족에 평화를 지키시길 바랍니다
원 페달이라고 해도
브레이크를 잊으시면 앙대여!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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